menu_top_talk.jpg


21세기는 인터넷 사이버시대라고도 합니다.


   수많은 정보가 인터넷 사이버상에서 흘러나오고 교류하며, 공유하게 됩니다.
   이러한 흐름에서 자칫 선조님들의 비사실적인 행적이나 잘못된 내용의 정보들이 발생할수도 있고,
   사이버의 특성과 흐름에 따라 순식간에 폭발적으로 정보라는 매체를 통해 와전된 상태로의 유포가 될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양식있는 네티즌이거나 같은 종친님들께서는 그런정보에 대한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고자
   해당종친회 사이트를 가장 먼저 찾아들게 되고 그러한 내용의 정보를 접할수 있으며 그에 관련한 조치 할수 있습니다.
   (현재엔 각 포털사이트에서 찾아들수 있는 종친회는 "대종회" 홈페이지와 "청류회" 홈페이지가 가장 두드러지게 노출됨)

의성김씨이면서도 자신의 뿌리에 관한 상식을 많이 알고있지 못하는 청소년이나 젊은 부류의 종친님들도 의외로 많습니다.
   그런 종친님들이 정보수집을 가장 쉽고 빨리 할수 있는곳이 바로 인터넷이란 공간입니다.

그러한 종친님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주고자 한다면 좀더 폭넓은 시각에서 바라보는 의견을 모으는게 좋겠지요.
   "몇사람의 많이 아는사람"의 한계 속에서는 어쩌면 편향되거나 자신만의 지식의 범위일수도 있습니다.
    공론의 장에서 보다 많은 의견들을 접하다가 보면 정확한 결론에 근접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고문서를 비롯한 집안에서 내려오는 유물등의 고증이나 귀한 가치를 확인할수 있는 토론의 장입니다.
  
(그러한 사례가 많지만 일일이 나열하지는 않겠습니다)

무엇보다가 중요한 것은?

토론의 장에서 직접적인 참여를 하지 않은 종친님들이라도 토론의 흐름을 보아가며 배움을 가질수 있고,
  그 토론의 장에서 표현되는 단어들을 알기위해 이 홈페이지 혹은 타 사이트에서 스스로 찾아보는 지식도 생기리라 봅니다.

누구든지 질문을 올리고 누구든지 답변을 할수 있는 열린토론 게시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
작가는 특별한 사람이 아닙니다..
지금 이시간에 자판을 두드리고 계시는 아재,할배께서 바로 "작가"이십니다..
글들을 읽고나서 짤막한 댓글 하나씩 남겨주시면, 글쓰시는 다른 아재,할배께서도 기쁨을 느끼십니다.!

김이오.넷 (kim25.net) 홈페이지 운영자 : 시조에서 36代 , 학봉 16代   金在洙  010-9860-5333